최신소식

네오베어 AR증강현실 전용디바이스

작성자
Neobear
작성일
2016-10-31 10:00
조회
277

지난 21일 중국명 ‘MAGNEO’ 국내명칭 ‘매직미러’ 발표회가 상하이에서 쇼케이스를 열어 세계 처음으로 92mm 원형스크린을 탑재한 AR전용 웨어러블을 선보였다.


AD
매직미러는 3-16세 아동성장에 적합한 스마트한 제품으로서 전통 교육을 디바이스에 융합하여새로운 증강현실을 핵심으로한 AR+생태계를 구축한다.

매직미러는 원형스크린에 빅데이터 기반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새로운 형식의 제품으로서 기성품들을 넘어선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기존 사각스크린에 대비해 원형 스크린은 특유의 사용방식과 시각체험을 할 수 있고, 센서의 작용하에 전시되는 화면은 항상 눈과 정시각을 맞춰준다.

매직미러는 출시전부터 독일 IF 2015 디자인 대상, 이태리 A’Design Award등 국제적인 수상을 받았다.

매직미러 관계자는 "매직미러는 남다른 탐색과 학습, 읽기, 게임등 4가지 체험방식이 있다. 어린이들은 매직미러를 통하여 세상을 들여다보며 다채로운 지식과 매직미러 전용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고 전했다.

이어 "AR기술을 융합한 완벽한 구현은 고정적인 학습의 툴을 깨고 EQ, IQ 발달에 도움이 된다. 매직미러는 원터치 화상통화, 실시간 보이스, 학부모 도우미 등 기능으로 지속적인 사랑과 반려를 더해준다" 고 덧붙였다.

현재 ㈜씨피에스글로벌과 합작 협약을 맺고 유통, 판매를 진행할 것이며, 빠르면 12월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교육부에서 오는 2018년부터 AR 기술을 디지털 교과서에 도입하기로 결정했으며, 이에 따라 학생들은 AR을 구현하는 디지털 교과서의 3D 이미지를 접해 교과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방법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Copyright ⓒ Acrofan All Right Reserved